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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코틀린의 변수와 상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변수 var
변수(variable)란 값을 임시로 메모리(저장 공간) 에 저장하고 그 저장 공간에 이름을 부여한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메모리라는 상자 안에 값을 담아두고 상자에 이름표를 붙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죠
코틀린(Kotlin)에서는 변수를 선언할 때 앞에 var를 붙여서 서언 합니다.
var name = "사과씨앗"
Java에서는 변수를 선언할 때 DataType을 같이 선언해 주어야 하지만 코틀린에서는 DataType을 선언하여 주지 않아도 값에 맞춰 설정하여 줍니다. 하지만 반드시 DataType을 선언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var number:Int
number = 10
위 코드처럼 값을 입력하지 않고 변수명 만 선언하였다면 반드시 DataType을 선언해 주어야 합니다.
간략하게 데이터 타입들을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구분 | 데이터 타입 | 설명 |
숫자형 | Byte | 1 byte 정수 |
Short | 2 byte 정수 | |
Int | 4 byte 정수 | |
Long | 8 byte 정수 | |
Float | 4 byte 실수 | |
Double | 8 byte 실수 | |
문자형 | char | 1개의 문자(유니코드) '' 사용 |
String | 문자열 ""사용 | |
논리형 | Boolean | 1 byte (true or false) |
2. 상수 val
상수란 변수와는 다르게 한번 입력된 값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주로 변하지 않는 값을 선언할 때 사용합니다.
상수는 변수의 선언과 비슷하게 앞에 val을 붙여 선언합니다.
val name2 = "사과씨앗2"
name2 = "사과씨앗 변경"
위 코드처럼 한번 선언한 뒤 다시 호출하여 값을 변경시키게 되면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변수와 상수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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