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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코틀린에서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추상 클래스
추상 클래스는 완성되는 않은 클래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완성되지 않은 함수들을 상속받아 실제 구현 단계에서 완성하도록 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추상클래스 선언
abstract class Animal{
//추상함수
abstract fun kind()
abstract fun size()
//일반함수
fun name(){
}
}
class dog : Animal(){
override fun kind() {
}
override fun size() {
}
}
위 코드처럼 abstract를 사용하여 추상 클래스를 선언하여 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함수 앞에 abstract를 선언하여 추상 함수를 만들어 주고 이를 상속받은 클래스는 추상 함수를 필수적으로 오버라이드 받아 재정의 하여 사용합니다.
2.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실행 코드 없이 함수의 이름만 가진 추상 클래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interface impl{
//프로퍼티도 추상화를 통해 상속할 수 있습니다.
//interface 에서는 abstract 키워드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var name:String
fun first()
fun second()
}
class run : impl{
override var name: String ="init"
override fun first() {
}
override fun second() {
}
}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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